시스템은 관리(계획, 실행, 평가)하고 사람은 리드(인정, 존중, 사랑)하라.
교육개요
유능한 하이퍼포머는 조직의 인정과 기대를 받으며 팀장의 자리에 오릅니다. 그러나, 화려한 커리어를 가진 선수가 모두 좋은코치가 되는 것은 아닌 것 처럼 탁월한 업무능력을 가진 모두가 탁월한 팀장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팀장은 완전히 새로운 ‘Job’이며, 따라서 그에 걸맞는 새로운 역량과 자질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치 유능한 축구선수가
감독이 된 이후, 때로는 선수 한 개인을 위한 코치가 되기도 하고 때로는 팀 전체를 이끌어 가는 관리자가 되기도 하듯이,
팀장은 팀 시스템을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스킬과 사람을 이끄는 리더십스킬이 균형있게 개발되어야 합니다. 프로세스 스킬은 팀 전체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촉진하고, 성과목표를 명확 하게 하며, 팀장 개인의 업무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피플 스킬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은 인간관계를 증진하고, 소통을 활발하게 하며,
팀원의 자발적인 헌신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운영사항
대상 : 팀/조직을 이끌고 있는 팀장, 라인 매니저, 부서장, 부문장 인원 : 20명 내외 시간 : 2일 16시간 포멧 : 오프라인 or 온라인 or 블랜디드 러닝교육 특장점
교육을 현업에서 실행중인 업무에 적용하여 Solution을 찾을 수 있고 코스중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 관리(management)와 리더십(Leadership)의 Skills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이 제공된다. Learning by Doing으로 실질적인 Skills을 연습할 수 있다.People Skill
팀원의 마음을 여는 공감적 소통 스킬팀원의 실책을 자산으로 만드는 코칭 스킬
팀원의 직무 몰입을 높이는 리딩 스킬
Management Skill
문제해결과 혁신적 변화를 촉진하는 혁신 프로세스고성과를 창출하는 성과관리 프로세스
팀원의 기업가 정신을 높이는 권한위임 프로세스
리더의 리소스 매니지먼트
리더의 가치관, 비전
프로그램 구성
Day 1 | Day 2 | |
---|---|---|
1 | 리더의 가치관과 비전 (2H) | 팀원의 성장과 개발을 돕는 권한위임 (2H) |
2 | 리더의 리소스 매니지먼트 (2H) | 실수를 자산으로 만드는 코칭 (2H) |
3 | 문제해결과 혁신 창출 (2H) | 팀원의 마음을 여는 공감적 소통법 (2H) |
4 | 고성과를 견인하는 성과 관리 (2H) | 자발적 업무몰입을 위한 동기부여(2H) |
프로그램 세부내용 1일차
주제 | 목표 | 내용 | |
---|---|---|---|
1 |
리더의 가치관과 비전 (2H) |
리더십과 매니지먼트의 차이를 인식하고 팀장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한 가치관과 비전을 설정 |
리더십과 매니지먼트, 리더의 5가지 성공요인 개인의 가치관, 비전, 미션 세팅 심층면담(Innerview)을 통한 팀원 핵심가치 이해 활동 |
2 |
리더의 리소스 매니지먼트 (2H) |
한정된 시간 자원을 규모있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학습 |
리더십 관점에서의 시간관리 기법과 우선순위를 정하는 법 타임로그 작성 실습 데일카네기 스트레스 관리 원칙 |
3 |
문제해결과 혁신 창출 (2H) |
문제 해결 과정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장려하여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세스를 학습 |
팀원을 동참시켜 창의적 의사결정을 이루는 사고프레임 8단계 혁신 프로세스 |
4 |
고성과를 견인하는 성과관리 (2H) |
팀 전체, 팀원 각자의 성과기준을 명확히 설정하여 초과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 |
성과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성과영역, 성과 표준, 활동 직무성과기술서(Performance Result Description) 성과코칭을 위한 RAVE 코칭 기법 |
프로그램 세부내용 2일차
주제 | 목표 | 내용 | |
---|---|---|---|
1 |
팀원의 성장과 개발을 돕는 권한위임 (2H) |
리더의 권한을 위임하여 팀원을 성장시키는 프로세스를 학습 |
권한위임 프로세스 7단계 권한 강화 사이클 데일카네기 협력 창출 원칙 |
2 |
실수를 자산으로 만드는 코칭 (2H) |
업무 중 발생 가능한 팀원의 실수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프로세스를 학습 |
코칭 개관 실수처리 5R 프로세스 데일카네기 리더십 원칙 |
3 |
팀원의 마음을 여는 공감적 소통법 (2H) |
갈등을 최소화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학습 |
커뮤니케이션 수준 진단 쌍방향 소통과 일방향 소통의 차이 공감적 경청위한 LADDER 원칙 |
4 |
자발적 업무몰입을 위한 동기부여(2H) |
공공의 목표달성을 위해 지적/정서적 헌신을 하도록 팀원을 동기부여하는 방법을 학습 |
타인의 강점에 대한 인식 : 강점 시트 작성 칭찬의 원칙 이해 : TAPE 공식 칭찬회의를 통한 Evidence based Recognition |
관련교육 References
-
CJ올리브네트웍스
팀장 컨설턴트형 리더와
성과코칭 리더십 -
현대자동차그룹
주재원 라인매니저
성과관리 교육 -
한국트럼프
신임 매니저 Leadership Training
for Managers -
리탈 코리아
부장, 이사 Leadership Training
for Managers -
아우디 코리아
Showroom Managers Leadership Training for
Showroom Managers -
삼성생명 서비스
관리자 양성 후보자 Leadership Expertise
for Managers -
에드워드 코리아
Line Manager, Team Leader 2019 Le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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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 -
스와치그룹 코리아
중간관리자 Leadership
Role & Mindset
Customized Corporate Solution Process
기존 세팅된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여 아래 맞춤형 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이 단계를 통해 조직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합니다.
-
Step 01. intent
기획의도 파악
경영진, 이해관계자,
HR과의 미팅 교육의 이상적
목표 설정 -
Step 02. inquire
목표수립
HR과의 미팅 교육성과
지표에 대한 합의 필요시 측정 가능한
성과지표 개발 -
Step 03. involve
사전조사
조직도, R&R 학습 수강생 인터뷰 직원 서베이과정개발
교육모듈, 사례연구,
Materials 보완/개발 -
Step 04. innovate
솔루션 제공
맞춤형 블랜디드 솔루션
제공(On, Off) 코칭과 트레이닝
중심의 실질적
교육과정으로 운영 -
Step 05. impact
교육 성과측정
Voice of Customer 설문 합의한 성과지표
달성여부 확인 교육결과 / 개별
피드백 보고 사후 Follow Up 기획